현재 위치

현장소식

모로코: 지진 피해 대응

2023.09.11

한국시간 2023년 9월 18일 2차 업데이트:

9월 15일(현지시각) 기준, 국경없는의사회 긴급대응 팀은 알 하우즈(Al-Haouz)와 수스마사(Souss-Massa)를 비롯한 모로코 지진 피해 지역 소재 의료시설에 구호 물자를 네 차례 지원했다. 해당 구호 물자에는 주사제, 진통제, 항생제, 위산제와 같은 의약품 및 붕대, 교정기, 혈압 측정기, 포도당 측정기와 같은 의료기기가 포함되어 있다. 이번 지진의 최대 피해지역인 산간 지대 마을들의 파괴 규모가 엄청나지만, 국경없는의사회는 모로코 당국의 적절한 대응과 현지 주민들의 긴밀한 협조 역시 이루어지고 있음을 목격 중이다.


한국시간 2023년 9월 11일 1차 업데이트:

국경없는의사회는 모로코에서 발생한 지진피해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지역 당국과 긴밀히 소통하고 있다. 국경없는의사회 팀은 지진이 발생하고 하루 뒤인 9일, 모로코 아미즈미즈와 타하라트 지역에 도착해 지원 수요를 파악하는 등 계속해서 현지에서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9일(현지시각) 모로코 타하라트 지역에 도착해 지원 수요를 파악중인 국경없는의사회 팀 ©JOHN JOHNSON/MSF

최우선 과제는 무너진 건물 잔재에 매몰된 인명 구조작업이며, 구호품 이송에 필수적인 통신망 및 수송망도 신속히 재건되어야 한다. 이러한 자연재해가 발생한 경우 피해 지역 현지 의료시설이 파괴되고 의료진 확보가 어려워 수술 및 투석 등 필요한 부상자 치료가 적시에 이루어지기 힘들 수도 있다. 신속한 의료서비스 재건과 필수 구호물품 수송이 필요하다. 국경없는의사회는 이 현장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지난 9일(현지시각) 모로코 타하라트 지역에 도착해 지원 수요를 파악중인 국경없는의사회 팀 ©JOHN JOHNSON/MSF

 

국경없는의사회는 자연재해 피해를 입은 모로코에서 긴급 구호 물품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국경없는의사회에 후원해 주신 금액은 모로코 피해 지역을 포함해 국경없는의사회 긴급구호 활동을 위해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