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후원기업소식

크래프톤 임직원,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긴급 의료구호금 1천5백만원 기부

2023.04.04

박미희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후원개발국 국장 (좌), 위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버추얼 인플루언서  (우)

지난 3월 22일, 크래프톤은 임직원 기부를 통해 튀르키예-시리아 긴급구호금 1천5백만원을 후원하였습니다.

“안타까운 상황에 처한 튀르키예-시리아의 국민들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크래프톤의 구성원들이 함께 기부하였고 의미있는 참여였습니다. 사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크래프톤은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 나갈 예정입니다.”라고 소감의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기부에 동참한 한 임직원은 “기부를 결심하는 개개인의 근원적인 동기는 생명에 대한 존중심과 측은지심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사람을 돕는 일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입니다. 어려움에 부닥친 사람에게 연민을 느끼고, 도울 방법이 무엇일지 고민하고, 할 수 있는 가장 선한 영향을 끼치는 것. 그것이 이번 모금을 통해 구성원들로부터 제가 배운 나눔의 의미였습니다.”라고 소감을 덧붙였습니다.

크래프톤은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열정으로 모인 9개 독립 스튜디오로 구성됐습니다. 2007년에 설립된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칼리스토 프로토콜(The Callisto Protocol)’, ‘뉴스테이트 모바일(NEW STATE MOBILE)’ 등 다양한 게임들을 제작 운영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게임을 넘어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딥러닝, 메타버스 등 새로운 분야의 사업을 발굴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 역량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의 후원금은 튀르키예 및 시리아 강진 자연재해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한 국경없는의사회의 의료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더 많은 생명을 살리고 치료할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크래프톤의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