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한국 사무총장

상단 박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총장 엠마 캠벨(Emma Campbell) 박사는 2023년 8월 부임했습니다.

엠마 캠벨 박사는 한국에 대한 깊은 관심과 열정, 인도적 구호활동 분야에서의 광범위한 경력을 가진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문가입니다. 

영국, 호주, 아시아의 학계, 비영리 분야, 국제적 위기대응, 기업 및 정부 등 다방면에 걸친 다채로운 경력의 소유자이기도 합니다.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총장으로 부임하기 전, 엠마는 국경없는의사회 호주 이사회 일원이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 에스와티니, 레바논, 튀르키예, 시에라리온 현장 활동가로도 근무한 바 있습니다. 이주민 및 난민 정책, 사회정의, 보건을 위시한 다양한 사안에 대해 캠페인을 전개하는 호주 주요 비영리 옹호활동 단체들에서 CEO로 근무하기도 했으며, 호주 외무국제개발부 섀도우장관 자문역, 캐세이퍼시픽 항공 고위 경영진으로서 일하기도 했습니다.

엠마는 리즈대학교(University of Leeds)로부터 법학 및 중국어 학사, 런던대 동양아프리카연구원(SOAS)에서 아시아정치학 석사, 호주국립대학교(ANU)의 아시아-태평양 단과대에서 한국 정치사회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한반도 관련 사안에 대해 활발한 연구 및 출간 활동을 펼쳐 단독 저술한 서적을 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