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행사

제 1회 국경없는의사회 스쿨데이

2015.09.09
일시: 
2015.09.05 PM 02:00
장소: 
스페이스 노아 4층 커넥트홀
소개: 
국경없는의사회라는 이름을 들어봤지만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한 청소년 모두 모여라!! 국경없는의사회가 국제 인도주의 활동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첫 스쿨데이를 진행합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누구인지, 언제, 어디서, 어떻게, 무슨 일을 하는지, 그 안에는 어떤 사람들이 일하고 있는지, 미래에 내 능력을 인도주의 의료 구호 단체에서 어떻게 쓸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아요.

 

후기: 

 

스쿨데이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 감사드립니다.

지난 9월 5일, 스페이스 노아에서 열린 국경없는의사회 제 1회 스쿨데이, 행사 당일 많은 비가 내렸는데도 참석해 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국경없는의사회 스쿨데이는 최정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의 국경없는의사회 소개를 시작으로, 이효민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의 현장 활동 경험 이야기에 이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질의응답 시간에는 미래의 구호 활동가, 의료인을 포함한 다양한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의 진지한 질문을 바탕으로 풍성한 이야기들을 나누었던 것이 무척 인상 깊었습니다. 벌써 구체적인 꿈을 그리고 있는 학생 분들의 모습 또한 굉장히 멋있었습니다.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모든 분들의 질문에 답변해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들은 홈페이지의 FAQ 항목들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쿨데이 당일 설문지에 적어 주신 의견은 향후 보다 나은 행사를 준비하는 데 반영될 예정입니다. 소중한 시간을 들여 꼼꼼히 작성해 주신 귀한 의견 하나하나에 감사 드립니다.

스쿨데이는 보다 나은 모습으로 단장하여 내년에 다시 돌아올 예정입니다! 자세한 일정이 나오는 대로 홈페이지와 국경없는의사회 SNS를 통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리며, 또 만나 뵐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