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후원 개발 활동] 후원기업 소식 및 기업 후원 안내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해 주신
후원 기업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독립적이고 신속한 의료 구호 활동을 위해 95% 이상의 재원을 민간 기부금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독립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후원으로 참여해주신 후원기업들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후원기업 소식

KBS 교향악단, 국경없는의사회를 위한 특별연주회 기부콘서트 “헌정” 개최

KBS 교향악단은 6월 8일 국경없는의사회에 코로나19 위기 대응 긴급구호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이 기부금은 지난 5월 21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 기부콘서트 “헌정”의 관객이 자발적으로 티켓 금액을 기부하는 형식으로 모금되었으며, 기부액은 티켓 판매수익 전액인 13,745,839원 입니다. KBS 교향악단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국민과 의료진에게 힘을 주기 위해 본 콘서트를 기획하였으며 객석 간 거리두기로 오픈한 1,000여 석의 좌석은 모두 매진되었습니다. 전 세계의 위기가 된 코로나19로 고통받는 국경 너머의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공감해주시고 감동적인 음악을 들려주신 KBS교향악단 단원과 임직원 여러분,그리고 공연에 찾아와 후원으로 함께해주신 관객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국경없는의사회 코로나19 긴급구호 기업 후원 안내

전염병 대응은 국경없는의사회의 주요 활동입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인도주의 구호 단체로서 의료 체계 붕괴 위기의 순간에 가장 취약한 환자를 위해 의료 지원을 제공합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현재 코로나19 로 의료 위기에 처한 미국 및 유럽 국가와 중동·아시아, 아프리카 등 취약 지역에서 위기 대응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가 활동하는 많은 국가는 깨끗한 물이나 자가격리를 할 수 있는 물리적 공간 등 기본적인 안전망이 갖춰지지 않았고, 의료 시스템도 취약합니다. 국경을 넘어 생명을 소중히 여겨주시는 후원기업의 많은 참여를 요청 드립니다.


코로나19 긴급구호 후원금 모집 개요

  • 모집 기간 2020년 3월 27일~2020년 12월 31일

  • 후원금 사용 기간 2020년~2021년

  • 사용 목적 코로나19 위기 대응 직접 지원 및 국경없는의사회가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 중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의료 프로젝트 및 활동 지원


국경없는의사회의 긴급 의료 구호 활동 후원 및 파트너십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기업 후원 및 파트너십 문의 전화 : 02-3703-3573

이메일 : corporate@seoul.msf.org

월-금 09:00~18:00 (주말/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