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후원병원소식

[인터뷰] 삼성바른내과

2020.08.25

국경없는의사회 후원병원, 삼성바른내과 서정연 후원자님

 

1. 후원자님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서울 노원구 중계동에서 삼성바른내과와 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내과 전문의 서정연이라고 합니다.  

 

2. 후원자님께서는 어떻게 국경없는의사회를 알게 되시고, 관심을 가지게 되셨나요?

지인 분 중 한 분이 국경없는의사회 활동가셔서 그분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고, 국경없는의사회 후원자 행사에 참석하면서 국경없는의사회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3. 후원병원이 되어주신 계기와 후원자님께 국경없는의사회는 어떤 의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질병, 재해, 분쟁 등이 발생하는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단체입니다. 저 또한 국경없는의사회에서 활동하는 것을 소망하였지만, 능력 부족으로 이루지는 못했기에 국경없는의사회를 돕고자 후원병원으로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4. 후원자님께서 의사 선생님으로서 가장 기쁘거나 보람을 느꼈던 일을 말씀해주세요.

저는 내과 의사이기 때문에 병환으로 고생하시는 환우분들을 낫게 하거나, 조기 진단하여 그 분들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도움을 드릴 때 가장 기쁩니다.

 

5. 국경없는의사회가 활동하는 분야 중에서 관심 있는 분야 및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아이들의 영양실조입니다. 후원자모임에서 한 활동가분이 말씀해 주셨는데요. 가장 소중한 생명이라 할 수 있지만 또 가장 먼저 버림받는 아이들을 살리는 것이 가장 기쁘고 또 슬프다고 하셨습니다.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합니다. 

 

6. 후원자님께서는 내과 선생님이신데, 국경없는의사회 ‘구호활동가’에도 관심이 있으신가요?

관심이 있어서 실제로 국경없는의사회에 문의하고, 진지하게 아내와 지원하는 것에 대해 상의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도 언급했듯이, 저의 능력부족으로 계획을 실행에 옮기진 못했습니다. 

 

7. 후원자님께서 국경없는의사회에 바라는 점이나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국경없는의사회가 지금처럼 항상 앞장서 세상을 품어 주길 바랍니다.  오랫동안 그 불씨가 꺼지지 않도록 수많은 후원자들이 함께 할 것입니다. 

 

8. 앞으로 후원병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시게 될 의사 선생님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해외에서 활동하는 수많은 봉사, 의료 및 선교단체가 있지만 제 개인적으로 국경없는의사회만큼 훌륭한 단체는 본적이 없습니다. 또한 일반 시민들에게도 이미지가 매우 좋은 단체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후원병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면, 국경없는의사회에게도 도움이 되고, 후원자님 스스로도 뿌듯한 보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 귀 병원을 방문하는 환우분들께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꼭 참여하세요.

 

9. 마지막으로 후원자님께서 국경없는의사회에 전하는 응원 메시지 또는 후원자님께서 전하고 싶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국경없는의사회 회계 보고서를 볼 때마다 뿌듯합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있기에 세상이 조금 더 밝아집니다.

 

  병원 후원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