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해주세요

전세계 70여개국 구호현장 최전선에 있는 '국경없는의사회' 그 여정을 함께해주세요

분쟁

병원조차 폭격받는 곳,
사라지는 의료지원

나이지리아, 남수단, 이라크, 시리아 등 많은 분쟁 지역에서 주민과 병원을 포함한 지역사회기반시설은 무차별적 공격의 위협에 놓여 있습니다. 이러한 분쟁 지역에서 국경없는의사회가 제공하는 공정하고 중립적인 의료 활동은 국제인도법의 보호를 받는 대상이지만, 안타깝게도 이는 지켜지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난민

위험한 여정 속에서
삶을 위협받는 사람들

전세계 피난민은 현재 6,500만여 명으로 사상 최대 규모입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난민캠프에 병원을 세우거나 이동진료소를 통해 질병 치료, 심리적 지원, 영양실조 치료 및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산모들의 안전한 출산을 돕습니다.

전염병

예방과 치료,
연구와 혁신

2017년 국경없는의사회는 영아 사망 원인 중 하나인 설사를 일으키는 로타바이러스백신에 대한 임상 시험을 진행하여 안정성을 입증하였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전 세계에서 결핵 치료를 실시하는 최대 규모의 비정부 단체이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콜레라, 홍역, 말라리아 등 전염성 질병에 대응하여 필요 국가에서 대규모 예방접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부인과의 이선영

Interview

산부인과의 이선영

나이지리아, 남수단, 라오스, 파키스탄, 레바논

한국엔 저 말고도 훌륭한 선생님들이 많아서 한국 환자들은 치료받을 수 있지만, 국경없는의사회 현장에 한번 가보니까 거긴 저밖에 없는 거예요. 제가 아무리 부족하고 모자라도 저밖에 없다는 생각이 들면 책임감이 따라오더군요. 그렇게 두 번째도 가게 되고, 또 그렇게 현장에 돌아가게 됩니다.

가정의학과의 김나연

Interview

가정의학과의 김나연

예멘, 에티오피아, 우간다, 말라위, 시에라리온

에볼라 치료 시 보호복을 입으면 일할 수 있는 시간이 1시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1시간을 지키는 게 오히려 더 힘들 때가 있습니다. 환자를 돌보다보면 시간이 지난다는 것을 잊게 되거든요.

정형외과의 이제헌

Interview

정형외과의 이재헌

요르단, 아이티, 부룬디, 파키스탄

후원자님들 덕분에 저희가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구호품을 가질 수 있었고, 이 환자들을 만날 수 있었고, 저희가 이 프로젝트를 만들어 의료가 절박한 곳에서 꺼져가는 생명을 살릴 수 있었습니다.

모금된 후원금 중 81%
이상을 인도주의 활동에 사용

국경없는의사회는 독립성, 공정성, 중립성이라는 활동 원칙에 근거해 가장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의료 구호 활동을 합니다. 임산부와 신생아를 보살피고, 부상자와 응급환자를 치료하며 각종 질병 발생에 대응하는데 심혈을 기울입니다.이와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국경없는의사회는 1999년 노벨평화상을 수상했습니다.

후원자님들의 도움이
날마다 생명을 살리고 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가장 복잡한 위기 상황에서 가장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인도주의 지원을 계속할 것입니다. 우리의 의료활동은 여러분의 지원이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국경없는의사회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43 애플트리타워 9층 06158 후원문의 02-3703-3555 │ ARS기부 (5,000원) 1877-1298 │ 후원계좌 신한140-009-508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