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공지사항

코로나19 위기대응 긴급구호 모금 시작 안내

2020.04.02

코로나19 위기대응 긴급구호 모금 시작 안내

 

코로나19 위기대응 긴급구호 모금 (~2020-12-31)

국경없는의사회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위기에 대응하고 더 많은 환자들에게 의료지원을 제공하고자 별도의 모금을 시작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환자들에게 꼭 필요한 치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후원해주세요.

해당 기금은 2020년 12월까지 모금 후 2021년까지 코로나19 위기대응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코로나19 위기대응 긴급구호에 정기후원으로 참여하실 경우 모금기간 이후 진행되는 후원은 비지정후원으로 다른 긴급구호활동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원치 않으시는 경우 후원자센터(02-3703-3555)로 연락 주셔서 후원기간을 지정해주세요.)

 

코로나19 위기대응 긴급구호 후원하기

코로나19 위기대응 긴급구호 캠페인

 

국경없는의사회 대응상황

국경없는의사회는 인도주의 구호 단체로서 위기 상황과 사회 붕괴의 순간에 취약계층에게 의료 지원을 제공합니다. 전염병 대응은 국경없는의사회의 주요 활동으로 국가의 의료 시스템이 과부하 되었을 때 개입합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코로나19에 대한 대응을 확대하며 가장 취약하고 소외된 인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우리는 올해 초 홍콩에서 코로나19의 초기 발병 사례에 대한 대응으로 시작해, 현재 이탈리아를 비롯해 코로나19가 특히 치명적인 형태로 나타나는 지역을 중심으로 의료팀을 파견하고 물품을 지원하는 등 지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멘이나 남수단과 같이 의료 시스템이 취약하고 분쟁의 영향을 받고 있는 곳에서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예방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취약한 지역 및 인구를 파악하고, 보건 인식 개선 및 교육을 진행하며, 의료진을 대상으로 위생 도구와 보호장비를 보급하고, 의료시설 내 위생 관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계속해 지원 규모를 늘려갈 예정이며, 비상사태 대응에 대한 우리의 전문성을 활용해 대응 하고 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