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자료실

2016 국경없는의사회 활동 보고서 (국문)

2017.07.14
2016년, 국경없는의사회는 468개의 프로젝트에서 활동하면서 외래환자 진료 979만여 회를 실시하고, 영양실조 아동 8만 100명에게 치료식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지중해 바다에서 3만 600명의 난민·이주민에게 구호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국경없는의사회를 지지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께 지난해 활동 보고서를 전해 드립니다.
2016년, 국경없는의사회 프로젝트의 3분의 1가량은 예멘, 남수단, 아프가니스탄, 이라크, 나이지리아, 시리아 등 전쟁에 휩싸인 나라에서 고통받는 지역민들을 돕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억압·빈곤·폭력을 피해 삶의 자리를 옮기는 이들에게도 도움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우리 팀들은 전염병과 자연재해가 낳은 긴급 상황에도 대응했고, 결핵·HIV 등 여러 질병에 걸린 환자들을 위한 치료 개선에도 힘썼습니다.

우리 팀들은 인도적 위기가 발생한 세계 곳곳에서 활동합니다. 오늘날 분쟁·폭력·자연재해로 인해 피난 중인 사람은 세계적으로 6,500만 명에 달합니다. 인도주의적 의료 환경은 끊임없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경없는의사회는 변화에 발맞추어야 하며, 의료 도구들을 개선해 양질의 환자 진료를 보장하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 환자들과 현장에서 활동하는 팀들 그리고 국경없는의사회 한국 사무소 직원들의 마음을 모두 담아,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생명을 살리고 우리 환자들의 삶에 소중한 변화를 일으키는 데 직접적인 힘이 되도록 국경없는의사회를 지원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